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1.방울토마토 재배하기

요즘은 음식을 섭취할 때 가장 맛있는 음식이 농장에서 갓 따먹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갓 따먹는 신선한 작물 중에 으뜸은 방울토마토 같아요
텃밭농사할 때 아이들도 토마토를 직접 따먹을 수 있어 많이 좋아합니다.
방울토마토는 재배 난이도 하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텃밭 농사 시 선호하는 작물입니다.
텃밭이든 옥상이든 재배하기 쉽습니다. 텃밭 농부라면 꼭 키워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토마토 재배 포인트 토마토는 이어짓기 피해가 심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작년에 심었던 자리에 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는 병충해에도 강한 편입니다.
토마토는 영양가도 높은 편입니다..
방울토마토의 성분에는 항암작용에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붉은색 성분의 리코펜을 다량 가지고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이 산화되는 것을 방해하여 동맥 경화를 막고 면역력을 강화해 암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칼륨은 염분을 배출시켜서 피를 맑게 하고 부종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토마토는 좋은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방울토마토는 무농약으로 기를 수 있어 자연을 먹는 기쁨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2. 토마토 재배방법

방울토마토는 가지도 넓게 퍼지고 열매도 많이 열리기 때문에 적당하게 심는 것이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는 보통 모종을 심어 기릅니다.
5월경 모종을 구입해서 심는 것이 좋기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방울토마토 꽃은 한쪽으로만 피고, 열매도 한 방향으로 열린답니다.
토마토는 꽃이 핀 다음 심는 것이 좋습니다. 모종을 심은 뒤에 바로 지주를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지주대를 세우면 토마토 뿌리가 다칠 수도 있습니다.
지주를 세우고 나서는 바인더로 잘 묶어줍니다. 토마토 줄기는 계속 굵어집니다.
굵기가 굵어지는 것을 감안해서 여유 있게 묶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지대를 세워 묶어주지 않으면 열매의 무게를 견디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토마토는 마디마디마다 곁순이 나옵니다. 토마토는 곁순이 나오는 데로 바로바로 따주는 것이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는 곁순을 잘 정리해 줘야 합니다. 가지가 사방으로 뻗어나가기 때문에 영양분이 줄기로 다 가서 열매의 당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곁가지를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열매가 달지도 않고 바람이 통하지 않아서 병충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방울토마토는 장마를 반드시 대비해야합니다. 방울토마토는 키가 크고 잎이 무성하여 여래가 잘 열리게 됩니다.
토마토는 건조에는 강한 편이지만 습함에는 약한 작물이므로 장마에 철저히 대비해야 합니다.
장맛비를 맞는 토마토는 열매가 갈라지고 터지게 되니 장마가 오기 전에 다 따먹는 것이 좋습니다.
멋쟁이 토마토 한번 따보러 가 보실까요~


#방울토마토키우기 #토마곁순제거 #방울토마토장마 #방울토마토재배시기 #방울토마토지지대
#방울토마토순지르기 #토마토모종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