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씨뿌리는방법

오늘은 텃밭에 씨앗을 어떻게 뿌리는지 알려드릴께요! 채소를 기르는 방법에는 
씨앗을 뿌리는 방법과 모종을 심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씨를 뿌리는 방법은 싼값에 씨앗을 사서 수확량을 많이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 흩뿌리기 

씨앗을 흩어 뿌리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말하면 어린잎 채소처럼 생육기간이 짧은 작물에 적합합니다. 
수확량도 많고 일정 공간을 확보 한 후 뿌려주는것이 좋습니다. 

2) 점뿌리기

일정한 간격으로 구멍을 파고 한곳에 여러 개의 씨앗을 뿌리는 방법입니다. 가지, 오이, 강남콩 처럼 키가 쑥쑥 위로 크게 자라는 채소들은 점뿌리기가 적합합니다. 씨앗을 뿌릴 때는 씨앗이 서로 겹치치 않게 작업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솎을때 편해집니다. 

3) 줄뿌리기

땅에 한줄 씩 줄을 맞추어 씨를 뿌리는 방법입니다. 시금치나 상추처럼 포기 간격이 넓지 않고 
솎으면서 기르는 채소에 적합합니다. 씨앗을 뿌린 후엔,  흙으로 덮고 손으로 꾹꾹 눌러줍니다. 물도 살살 줘야 합니다. 물을 너무 세게 주면 씨앗이 다 튀어나오거나 씨앗이 다른곳으로 사라지니 주의해야 합니다. 

 

#모종심기 

저는 씨앗보다는 모종을 심는것을 더 선호합니다. 모종을 심어야 빠르게 쑥쑥 자라는것을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모종을 옮겨 심는게 씨앗을 뿌리는 것보다 금새 올라오고 자라는게 눈에 보여서 기르는 재미가 더 있습니다. 

 

#모종 구입시 유의해야 할 팁!

잎이 두껍고 싱싱해 보이는 모종을 구입합니다. 모종은 뿌리가 튼튼한것으로 구입합니다. 모종은 어린식물이므로 옮겨 심을때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