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시금치 재배방법

와~~ 우 농장에 봄이 느껴집니다.

농장안에도 꽃들이 활짝 피었습니다.
꽃들이 서로 서로 누가 먼저 피나 내기라도 하듯이 아름답게 피어나고 있답니다.자연의 섭리에 또한번 감동을 느끼고있습니다.오늘은 시금치 재배 포인트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작년 10월 늦가을에 파종한 시금치는 겨우내 땅속에서 추위를 잘 이겨내고 드디어 만났답니다. 밭에서 겨울을 난 시금치는 잎과 줄기가 연하고야들야들 합니다. 달짝 지근한 맛이 나고 비타민 함량도 훨씬 많답니다. 다만, 겨울을 난 시금치는 너무 연하기 때문에 살짝만 데치는 것이 좋답니다.

1. 시금치 재배 포인트

시금치는 햇빛이 강한 여름보다는 서늘한 기후를 더 좋아한답니다.그렇기 때문에 여름을 피해서 봄과 가을에 씨를 뿌리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보통 시금치는 3월쯤 씨를 뿌려서 5-6월 경 수확을 하거나 10월쯤 씨를 뿌려서 겨울을 잘 견딘 시금치를 3-4월 경 수확해서 먹습니다.

 

시금치는 날이 너무 더울 때나 너무 추울때는 씨를 뿌리면 발아가 잘 안되니 봄과 가을에 씨뿌리는것을 추천가장 드립니다. 시금치는 산성 토양에 매우 약한 편이라산이 많은 밭에서는 시금치 잎이 누렇게 변합니다.  시금치를 키울 농지에는 석회와 붕사를 미리 뿌려서 산성을 없애는것이 꿀팁입니다.

2 시금치 재배 방법

시금치를 파종할 때는 호미로 구멍을 내고 씨앗을 1-2cm 간격으로 씨앗을 넣고 흙을 덮어주는 점 뿌리기 방식이 좋습니다.

시금치는 파종하고 10일 정도 지나면 약간 솎음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 정도 지나면 본잎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본잎이 나오면 큰 것부터 솎아서 수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는 한꺼번에 수확해도 되지만 겊잎부터 조금씩 수확해서 먹으면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6-7월 초 시금치에 꽃대가 보이면 모두 수확하는게 가장좋습니다. 시금치는 저온에 강한 작물입니다.수확후엔 김치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랫동안 먹을 수 있답니다.

 

3. 시금치 효능

시금치는 3대 영양소를 모두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철분,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다량 함유한 완전 영양식품입니다. 

빈혈
빈혈 예방에 필요한 철분과 비타민B12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시금치는 빈혈에 완전 좋은 음식입니다. 

변비

식이섬유와 수분을 많이 함유한 녹황색 채소로 장의활동을 도와주어 시금치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도와줍니다. 

눈건강
비타민A가 풍부하며 루테인등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눈건강에 도움을 주는것이 시금치의 효능중의 하나입니다. 

고혈압
시금치의 효능은 혈압을 조절하여 고혈압의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시금치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심혈관 질환이나 혈압관리에 도움을 주며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류을 배출시키고 협압을 조절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모종 #시금치재배방법 #시금치재배시기 #시금치씨앗 #시금치파종시기
#시금치키우는방법 #시금치키우기 #시금치보관 #시금치요리 
#시금치꽃대 #시금치효능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