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처음 농사지으면 주변에서 멀칭 멀칭 말씀들을 하세요?

초보 농부 멀칭이 뭐지 합니다.  밭에 가면 검은 비닐을 쫘악 깔아놓잖아요 그걸 멀칭이라고해요

멀칭 / [ mulching ]​
농작물을 재배할 때 경지 토양의 표면을 덮어주는 일. 덮어주는 자재를 멀치(mulch)라고 하며, 예전에는 볏짚 ·보릿짚 ·목초 등을 썼으나, 오늘날은 폴리에틸렌이나 폴리염화비닐 필름을 이용한다. 토양침식방지 ·토양수분 유지 ·지온 조절 ·잡초억제 ·토양전염성 병균 방지 ·토양오염방지 등의 목적으로 실시된다.
두산백과

텃밭을 가꾸려면 멀칭은 기본 중의 기본이랍니다. 잡초랑 돌들을 잘 골라주고 넉넉하게 검정 비닐을 덮은 후 주변에 흙으로 살살 덮어주면 돼요. 양쪽 또랑은 부직포로 깔아주면 된답니다. 
부직포와 검정 비닐은 농협이나 농자재 가게에서 구매하는데 가격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비슷해요 배송비가 있어서 저희는 농협에서 구매했어요. 두둑 넓이 보고 대략 어떤 비닐을 선택할지 고르시면 됩니다. 온라인대 가격대 알려드리려고 사진 공유합니다. 참고만하세요 

처음 멀칭은 잔꾀 부리다 폭망 했어요. 꼭 비닐 멀칭은 흙으로 덮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로 찍은 영상 한번 플레이해보세요. 이것만 알면 멀칭이 쉽습니다. 

https://youtu.be/bxdCb9GQGvI

멀칭 비닐을 핀으로 꽂으면 폭망입니다. 멀칭작업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해요. 모든지 기본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 거 같아요.  하루 일한 거 날렸습니다. 

https://youtu.be/JbQBd9Gl328

 

반응형
반응형